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국내주식

15-1. 진정한 장기투자[맥쿼리인프라 유상증자]

by 2004^^ 2020. 12. 11.

 

 

맥쿼리인프라 투자도 벌써 6개월이 다 되어가네요.

좋은 회사임에도

2020/05/19 - [재테크/국내 주식] - 15. 이젠 단타 말고 진득하게 투자!!! [ 맥쿼리인프라 펀드 ]

15. 이젠 단타 말고 진득하게 투자 !!! [ 맥쿼리인프라 펀드 ]

투자 금액이 크면 클수록 안전성 자산을 선호합니다. 예전에 자식들에게만 전해주는 재테크 비밀수첩이란 책에서 그 5번째 대안으로 맥쿼리인프라 펀드를 추천하곤 했었는데, 안전성 자산을 배

new2004.tistory.com

항시 내가 사면 고점에 저주에 걸렸는가요?

 

 

이렇게 좋은 장에서 맥을 못 추네요.

자식에게 나중에 물려 줄려고 매집 중인데, 역시 쉽게는 안 주네요.

 

평단 11,568에 -7% 가량

 

맥쿼리인프라는 전에 분석글로 매년 고배당을 주는 주식이라서 스트레스는 덜 받네요.

한번 배당을 받아서 요번에 받으면 저 손실금액이 확 줄어드니, 

 

자식들에게만 전해주는 재테크 비밀수첩 중

 

그리고 물리면 배당율이 그만큼 올라가니, 쉽게 차트가 깨지지도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며칠 전 유상증자로 신청 메시지가 왔네요.

 

 

뭐가 많이 기네요.

그래서 전에 키움증권 유상증자 방법을 티스토리 기술해 놓았습니다.

2019/12/17 - [재테크/영웅문S 팁[키움]] - 영웅문 S 팁- 유상증자 예약청약

영웅문S 팁- 유상증자 예약청약

전에 서브블로그에도 글을 기록했는데, 블로그 활성화를 위해 전에 기록된 게시글을 참고로 사용해야 겠습니다. 요즘 다들 핸드폰으로 유상증자 청약을 많이 하시는데 하나하나 찾아보면 알기

new2004.tistory.com

모바일 기준입니다.

예전엔 회사직원이 전화 와서 설명도 하더니, 최근엔 메시지 하나 보내주고 알아서 해라고 하니 많이 당황하실 듯합니다.

그만큼 주식투자 인구가 늘었다는 증거겠지요.

 

 

 

초과 수량은 통상적으로 20% 정도인데, 맥쿼리는 100% 초과배정수량이네요.

권리락 시에도 떨어지지 않고 같은 가격이고,

주가가 계속 떨어져서 그렇지, 

 

1차 유증예정가 10,700원

 

정말 유증은 권리락도 없고,

초과배정수량도 완전 좋고, 

 

유증전 가격이 떨어져서 2.3% 추가수익

 

무조건 초과배정수량은 맥쿼리인프라 주식을 모으는 사람이라면 100%로 청약해야겠지요.

배당도 다음 주 중 공시될 예정 이랬지만

전에 대충 이야기해 주었죠.

 

통상적으로 상반기 배당이상입니다. 350원 이상 예상

 

찾아보니 바로 나오진 않네요.

직전 배당금이 350원이니,

현재 주가 기준으로 3.2% 이내요.

적게 보일지 모르지만 워낙 하루 변동폭이 적은 맥쿼리에겐

여간 큰 수익률이 아닐 수 없습니다.

 

맥쿼리인프라는 어느 정도 예측이 가능하기에 큰 금액을 묻어두기 좋습니다.

그럼 다들 청약하러 가실까요?

 

P.S 괜찮은 회사에서는 그냥 배당받으면서 수익내면 되니, 장투가 쉽습니다.

     삼성생명에 어느정도 수익을 내어주니, 맥쿼리도 결국 가겠지요?

2020/08/13 - [재테크/국내주식] - 26. 단타... 물리면 어때? [삼성생명!]

26. 단타... 물리면 어때? [삼성생명!]

대한민국에서 모르는 사람이 없는 삼성생명 보험업 회사입니다. 최근 현대차가 가는것을 보고, 조금 무겁고 장기적으로 투자할 종목을 찾고 있던 중 삼성생명이 눈에 띄였습니다. 일단 저 PER, PB

new2004.tistory.com

 

일이 어려워 손을 대지 않는 것이 아니라, 손을 대지 않으니 일이 어려워 진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