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영웅문S 팁[키움]

영웅문S 팁- 유상증자 예약청약

by 2004^^ 2019. 12. 17.

전에 서브블로그에도 글을 기록했는데,

블로그 활성화를 위해 전에 기록된 게시글을 참고로 사용해야 겠습니다.

 

요즘 다들 핸드폰으로 유상증자 청약을 많이 하시는데 하나하나 찾아보면 알기 쉽게 되어 있지만,

잘 모르시는 분들은 이 또한 어려운 일이기 때문에 유상증자 청약하는 방법을 기술해 보겠습니다. 알기 쉽게 스크린 샷으로 일단 최근 신주와 구주의 싸움으로 앞으로 어떻게 될지 모르는 디아이씨(2019.9월경)를 기준으로 기술하겠습니다.

먼저

 영웅문S에서 업무 클릭

합니다.

한 보름 전쯤 자료인듯 합니다. 참고로 지금은 구주가 -20%되어있습니다.

 

업무 -> 유상예약 클릭

그다음은 유상 예약을 클릭하면, 권리 상세내역이 나오는데, 권리 상세내역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앞전에 유상증자를 했던 기록이나 새로운 유상증자 종목이 있을 시에  그 해당 종목을 클릭합니다. 여기에서는 디아이씨 보통주 클릭

권리상세내역 -> 디아이씨 클릭

그러면 일단 배정수량과 초과 배정수량 이 나옵니다. 거기에 금액에 맞추어서 예약 수량을 초과하지 않게 수량을 기입하면 됩니다.

여기서 유의할 점은 금액의 여유가 있으면 초과배정수량은 무조건 하는 게 이익입니다. 신주인수권의 금액을 지불하지 않았기 때문에 웬만해서는 초과금액에 관하여는 손해가 나시지 않을 겁니다. 최악의 장이야 다 망하는 것일 거고, 당연히 그 시기의 장세나 차트는 참고하셔야 합니다. 무조건이란 말은 없으니까요?

통상적으로 배정수량의 20%가 초과 수량으로 정해지는데, 이것도 장이 좋으면 다들 청약을 함으로 초과 청약분은 청약하지 않으신 분들 수량을 받는 것이므로, 좋은 장에서는 초과배정수량을 받기가 어렵습니다.

그래도 일단 다 청약하세요. 가능한 한...

휴대폰 번호를 기입하고 청약주수, 초과 청약수를 기입하고 예약신청을 하시고, 지정된 날에 그 금액을 넣어 주시면 끝.

유의사항은 금액이 조금이라도 미달 일시 다른 배정수량도 청약이 안되니 반드시 확인은 필요합니다. 

 

 

금회는 모베이스 전자 유증청약을 하니 일단 게시해 보겠습니다.

 

어떤 결과가 나올는지?

청약전에는 구주가 -20% 수익율로 저조합니다. 신주인수권 매매 또한 별시리 급등락은 보이지 않았습니다.

흑자회사에 배당도 있는 회사라 파인텍 처럼 좋은 생각으로 초과 청약까지 받아봅니다.

 

일이 어려워 손을 대지 않는 것이 아니라, 손을 대지 않으니 일이 어려워 진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