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국내주식

15. 이젠 단타 말고 진득하게 투자 !!! [ 맥쿼리인프라 펀드 ]

by 2004^^ 2020. 5. 19.

투자 금액이 크면 클수록 안전성 자산을 선호합니다.

 

예전에 자식들에게만 전해주는 재테크  비밀수첩이란 책에서 그 5번째 대안으로 맥쿼리인프라 펀드를 추천하곤 했었는데,

안전성 자산을 배분하기엔 안성맞춤인 종목 같습니다.

 

2020/03/19 - [책과 함께라면] - 151. 자식들에게만 전해주는 재테크 비밀수첩 - 손대식

 

151. 자식들에게만 전해주는 재테크 비밀수첩 - 손대식

책이 시사하는 바는 엄청나게 크게 다가왔습니다. 며칠 전 김미경 씨의 강연 내용을 본 바와 같이 이미 금융위기는 시작되었고, 바로 지금 터져도 이상할 게 하나 없다에 더 가중치를 두게 만든

new2004.tistory.com

 

시총 4조원이면서

깔끔하게 년간 12,300~9,200원 사이로

코로나19의 영향은 일단 어느정도 제한을 하고 본다면 

우 상향입니다.

예전 부터 좀 편히 넣을 수 있는 배당주 없을까 싶었는데, 맥쿼리인프라 펀드가 그런 주식인듯 합니다.

 

홈페이지 PPT자료에 따르면

15개의 사회간접자본 자산에 투자하여 수익을 배당으로 나눠주는 회사입니다.

국내 자산을 바탕으로 주주에게 투자수익[이자/배당]

국책사업을 바탕으로 큰 리스크는 없는듯 하지만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운용수익이 줄어들었습니다.

 

그럼에도 주가는 고공 행진을 하는 듯 하네요.

 

2043년에 없어지는 시한부 펀드라고 책에서는 기술되어 있는데, 잠시 분석을 해서는 잘 보이지 않습니다.

저만 모르고 있었는지, 검색 해보니 반기말 권리락으로 2월, 8월말에 고배당을 지급하는 종목으로 쉽게 검색이 됩니다.

  

적금 하듯이 매달 적립식으로 펀드하듯 직접 종목을 찾으신 분들에게 좋은인듯 싶습니다.

계속 단타나 단기 투자를 하다보면 느긋하게 길게 가지고 갈 종목도 있어야 하는데 이게 딱인듯 합니다.

버크셔해셔웨이 처럼.

일이 어려워 손을 대지 않는 것이 아니라, 손을 대지 않으니 일이 어려워 진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