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혼자 생각

돈을 벌려면 몸을 피곤하게 하라~[카카오게임즈]

by 2004^^ 2020. 9. 2.

카카오게임즈 공모주 청약

올해 주식하는 사람은 거의 모르는 사람이 없을 듯합니다.

 

저도 공모주 청약에 대해서는

기관투자자와 짜고 치는 고스톱으로 별 재미가 없다고 알고 있습니다.

SK바이오팜 의 성공(?) 이후에나 관심을 가지게 되었네요.

 

SK바이오팜 경우 사람들은 따상이니 3 연상이니

보여지는 것만 동경합니다.

물론 그렇게 오른 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일반 개미들은 얼마나 수익을 남길 수 있었을까요?

3 연상 갔을 때 우연히 앞에 계신 회사 지인이 3천만 원 정도 투자해서 50만 원가량 수익을 남겼다고 말씀하셨네요.

그렇게 잘 올라갈 경우 50만 원인데...

 

카카오 게임즈는 그때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몰렸고, 더 많이 알려져서 더 먹을 게 없다고 판단되었습니다.

그러다 갑자기

 

[해보기나 했어?]

고정주영 회장님 말씀이 생각이 나서 일단 실전 경험을 해 보겠습니다.

물론 다음 BTS에도 적용하면 되겠지요.

 

앞전에 공모주와는 약간 성격이 다른 대한항공 실권주 청약으로 아주 소소한 이익을 남겼는바

https://new2004.tistory.com/323

 

실권주 공모주 청약 [절반의 성공/대한항공]

이걸 절반의 성공을 쓰기도 뭣 합니다. 일전에 SK바이오팜 공모주의 바람으로 유증 매매 이후 실권주가 된 대한항공의 공모주 청약을 해 보았습니다. 2020/07/21 - [재테크/국내 주식] - 실권주 공모

new2004.tistory.com

일단 이것은 물량을 최대로 배팅했습니다.

성공 쪽에 확률을 걸어서 0.1%라도 수익금을 올린다는 작전입니다.

 

글 쓰다가 우연히 발견했네요. 좀 더 투자한 거 같은데.. 너무 적어서 

부랴부랴 다시 재청약 했네요. 

이글이 도움이 되었어야 하는데...

 

아까 보니 1521.974:1로  KB증권은 끝났습니다.

산술적으로는 

2.6 주니 2주라고 생각해야 되네요.

허무한데요.

9,600만 원에 2주라.

 

1주에 24,000원이니 2배 가면 5만 원가량 나오겠네요.

그래도 몇 분 스트레스받은 거에 비하면 족발 1 set인데...

물론 이것도 2배 가야지 먹는 거지만요.

 

일단 경험이고 좋은 기록이니 다음 BTS에 적용해봐야겠네요.

그때도 투자할지 말지

 

일이 어려워 손을 대지 않는 것이 아니라, 손을 대지 않으니 일이 어려워 진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