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과 함께라면

198. 1일30분 인생승리의 공부법55

by 2004^^ 2022. 7. 30.

오래전 책을 사면 위에 구입했던 날짜를 기록했었네요. 

이 책은 09.02월에 구입한 책이네요.

제가 공부할 때 많은 도움을 준 책인데,

아침부터 누가 시키지도 않았는데,

스스로 공부하고 있는 아들 보면서 대견해하면서 

제가 주었던 책을 발견하고 다시 한번 옛 추억으로 들어가 봅니다.


'투자'라고 하면 금융을 떠올릴지도 모른다.

초저금 시대인 요즘엔 자기 자신을 위한 투자가 

가장 수익률 높은 투자인 것이다.

 

계속 공부하면서 자신을 계발하다 보면 그들을 큰 차이로 따돌릴 수 있다!

 

공부라는 말이 거북하다면 이렇게 물어보겠다.

날마다 자신을 발전시키기 위해 시간과 돈 그리고 노력을 투자하고 있는가?

 

마음가짐이 100배는 더 중요하다.

공부에는 타이밍이 굉장히 중요하기 때문에 그 기회를 절대 놓치지 말라

 

나는 현재의 자신에게 긍지를 가질 수 있나?"

30분에서 1시간 정도 공부를 하는 것이다.

 

독서를 포함해 당신을 한 단계 높은 레벨로 성장시킬수 있는 모든 활동을 뜻한다.

15년이 지난 지금은 반환점은 돌았네요.

좋은 책을 만날려면 독서량을 늘려야 한다.

 

공부 성과를 좌우하는 가장 큰 요소는 시간이다.

지금부터 어느 정도의 시간을 들여 꾸준히 공부하느냐이다.

공부의 성과는 곧바로 나타나지 않는다.

공부 습관이 몸에 배지 않은 사람 대부분이 이 저공비행 때 공부를 포기하고 만다.

스스로 비용을 부담하자.

인간은 고통을 느끼지 못하면 진지해지지 않는다.

 

비용을 부담하지 않은 사람들이 지식을 흡수하는 비율은 거의 0에 가깝다.

 

실제로 배운 지식을 타인에게 가르쳐주면 흡수력이 훨씬 상승한다.

 

자기 투자를 게을리하면 5년 후가 위험하다.

과거 축적이 현재의 수입으로 이어진다

지금 자기 투자를 게을리 하면 5년 후, 10년 후가 위험하다!

 

공부의 양이 절대적으로 부족하기 때문

최소한 1년에 750시간은 공부해야 한다

생각을 바꿔야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노력의 양을 늘리지 않으면

아침에 유투브 '돈의 속성' 저자 김승호 씨의 강연을 듣다 보니

목표 설정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새삼 느꼈습니다.

오래되어서 무슨 책인지도 몰랐는데...

이 책이었네요.

벌써 15년 전에 일인데...

과연 될 수 있을까? 하는 생각들이 

된 것도 있고, 안된 것도 있습니다.

꿈만 꾸던 것들이 이뤄진 것을 보면 뿌듯해지네요.

못다 이룬 꿈들을 수정해서 또 15년 계획을 세워야겠습니다.

 

공부에 지친 사람이나 공부를 해야겠다는 생각 드는 사람들은 

이 책 꼭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일이 어려워 손을 대지 않는 것이 아니라, 손을 대지 않으니 일이 어려워 진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