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과 함께라면

195.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부장 이야기 2 -송희구

by 2004^^ 2022. 7. 1.

이 머리 아픈 때에...

이틀만에 다 읽어 버렸네요.

 

1편이 너무 재미있어서 2편을 기대했건만

1편만큼은 조금 못하네요.

2022.06.26 - [책과 함께라면] - 194.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 부장 이야기 - 송희구

 

194.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부장 이야기 - 송희구

머리도 시킬 겸 집사람이 선정해준 책입니다. 최근 핫하다고 해서 보았는데, 하루 만에 다 읽을 정도로 현대판 미생 맞는 듯하네요. 어젠가 아들이 시험 2~3일 남겨두고 공부 스트레스를 받고 있

new2004.tistory.com

1편에서는 김부장님이 과연 어떻게 될까?

하고 정말 궁금했었는데...

 

1편 부동산 가게에서 만난 정대리를 끝으로

2편에서 욜로의 길을 선택한 정대리와

이상과 현실의 괴리에서 길을 잃은 권 사원

...

 

어리때 보았던 개미 이야기처럼

큰 줄기 스토리 라인이 가면서

 

지나왔던 일들이 오버랩되는 구성이네요.

처음의 느낌이 많이 퇴색되었지만

그래도 필력이 대단해서 금방 다 읽긴 했네요.

 

3권의 송 과장의 이야기가 기다려지네요.

.....

 

 

어디에도 없지만 어디에나 있는,

바로 '우리' 모두의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라고 끝에 되어 있네요.

 

 

 

 

 

 

 

 

 

 

일이 어려워 손을 대지 않는 것이 아니라, 손을 대지 않으니 일이 어려워 진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