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추천 성공 & 실패

7-3. 코스모신소재 성공!!!

by 2004^^ 2019. 12. 9.

코스모신소재 유상증자 이후 당연히 오를 줄 알았는데, 계속 잠잠했습니다.

https://ljy02151.tistory.com/188

 

코스모신소재(2차전지 관련주, 전기차 수혜주)

코스모 신소재는 급락 후 반등이 있어서 들어갈지 말지 고민하다가 분석해 보았습니다. 중요한 포인트를 전에 누가 알려주었던 10,000원이라는 지지선이 보기가 좋아서 투자를 결정하려고 합니다. 최근 썸에이지,..

ljy02151.tistory.com

처음 매매 시 1,1000원을 목표주가로 잡았었는데...

2019/10/24 - [재테크/주식] - 코스모신소재 성공! 럭슬 파산 신청! 샘코 손절!

 

코스모신소재 성공! 럭슬 파산 신청! 샘코 손절!

최근에 글 쓸 일이 많아졌습니다. 코스모 신소재 전에 한번 윗꼬리를 달고 내리는 것이 왠지 나이벡 느낌이 나서 스트레스받았었는데, 신주 매매기간에 신주 가격 메리트가 하나도 없이 구주 사는 게 이득이 되는..

new2004.tistory.com

신주매 수시 대량 거래가 그냥 있을 것은 아닐 텐데... 기다리고 또 기다리다가 금요일 거래량을 동반한 상승흐름이 있었습니다. 물량이 많지 않았던 관계로 조금씩 반으로 이익실현을 했습니다. 종목이 너무 많아서 정리를 조금 해야 할 것 같았습니다. 이젠 종목에 느낌이 나는 것으로만 구성할 예정입니다.

 

손절도 꼭 배워야 할 듯합니다.

금요일 정도 흐름을 버티고 10% 달성했으므로 가리라 생각했었습니다.

생각보다는 엄청나게 많은 거래량이 터졌습니다. 종목 정리만 아니라면 단타도 가능할 듯 보이는데, 일단 정리가 먼저니 필룩스처럼 박수칠 때 떠나는 게 맞나 봅니다.

신주 매매에 추가 불입했던 금액을 빼면 10~20% 정도는 수익이 났나 봅니다. 

장이 별 시리 좋지 않음에도 수익이 나서 정말 다행입니다.

일이 어려워 손을 대지 않는 것이 아니라, 손을 대지 않으니 일이 어려워 진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