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국내주식

24-3. 종목의 세대교체 [한창]

by 2004^^ 2021. 6. 16.

최근에 계속 자주 쓰는 정치 용어네요.

영원한 친구도 영원한 적도 없다.

 

며칠째 별다른 흐름이 없더니 금일은 발갛게 달아올랐습니다.

코스피는 전고점을 다시금 넘겨 버렸고

 

금일 핫한 이슈가 쌍방울, 비트코인, 대한전선, 대원전선, 이준석, 신풍제약 등이 실검에 오르고 있습니다.

쌍방울은 이스타항공 이슈로 급등을 했지만, 재료 소멸로 약세를 보였으니 가진 사람들은 더 욕심이 나겠지만 안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보기엔 하방만 남아 보입니다.

이렇듯 핫한 종목은 눌림목에서 버티면 좀 더 갈 수 있는 동력이 형성되는 것으로, 저희 같은 개미는 고점 가는 종목을 단타로 잡기보다는 조금 더 유연하게 미리 선점해서 오를 때는 조금씩 덜어내는 매매를 하는 것이 더 유용하다 볼 수 있네요.

 

제 종목들의 포트도 좀 변동이 있을 듯하는데요.

[미래산업]

금일도 연신 핫한 미래산업

하지만 4-5년 전 세력주에 휘말려 지금은 감자와 액면병합으로 그 급등에서도 -69% 나서 더 이상 투자를 하기엔 어렵습니다.

전에도 -50% 이상이 넘어가는 종목에 물을 탄다는 건 

제 경험상 웬만해서는 살기 어렵기 때문에 그냥 손절을 하던지 추이만 보는 걸로 배운다 생각하면 좋겠네요.

5년 정도 투자되었는데, 초급등해서 -69%라... 

언젠가 올라올까요?

[세동]

그리고 최근에 세동도 급등세를 보여 주었지만 그냥 유증만 받고, 이 종목도 더 투자하기에 꺼려집니다.

아마 적자 지속 기업이라 그렇겠지요.

흑자 기업이나 배당주 기업에 투자를 하면 마음이 한결 편안하고 무한 물타기가 자연스러운데...

또 그런 종목은 급등이 나오질 않으니, 다 자기 투자원칙에 맞춰 투자해야겠지요.

[웅진씽크빅]

종목이 너무나 많네요.

그나마 좋아 보이는 종목은 웅진씽크빅, 엔케이, 지역난방공사, 세아베스틸, 디아이씨... 너무 많네요.

웅진씽크빅은 재자 4,500원을 도전하면서 무난히 5,200원은 도전할 듯 보입니다.

어제 분기배당 공시로 이제 4,500원선은 무난히 지킬 듯 보이네요.

그러다 윤 총장님의 움직임에 의해 한방 슈팅을 주겠지요.

하지만 금일 대교 급등이나 교육주로써 충분히 움직일 수 있었는데, 

이런 점은 많이 아쉽네요.

디아이씨, 세아베스틸도 초급 등후 숨 고르기를 하고 있는데, 

어서 빨리 재차 달리길 바랍니다.

[한창]

계속 나경원 관련주로 얽혀서 떨어지다가 최근엔 바닥 잡은 형국이네요.

너무 종목이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다 보니 금일도 얻어걸렸습니다.

2020.07.24 - [재테크/국내 주식] - 24. 백화점이야? 뭐하는 회사야? [한창]

 

24. 백화점이야? 뭐하는 회사야? [한창]

들어는 본 것 같은 낯설지 않은 회사? 한창 입니다. 종목 분석 중 이렇게 다양한 사업을 하는 기업은 첨이네요. 그냥 유통업이라 적어야 겠네요. 느낌은 너무 난잡합니다. 그럼에도 코스피 종목

new2004.tistory.com

제 기억이 맞았다면 한 1,550원 이상은 가야 적정하다고 생각했으니, 이젠 북풍이다, 금일 메타버스, 블록체인 관련 주로 또 한 번 동력을 얻었네요.

조금씩 이젠 정리하고 새로운 주식으로 세대교체도 필요할 듯합니다.

[KD/에이디칩스]

둘 다 유증 종목인데, 낼 KD 먼저 권리락 이후 시그널을 주겠지요.

 

일이 어려워 손을 대지 않는 것이 아니라, 손을 대지 않으니 일이 어려워 진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