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국내주식

균등배분제 이건 아닌거 같은데...[SK바이오사이언스]

by 2004^^ 2021. 3. 9.

2020.10.15 - [재테크/국내 주식] - 공모주 청약 그 후[빅히트]

 

공모주 청약 그 후[빅히트]

카카오 게임즈 청약이후 빅히트 공모주를 청약하였습니다. 일전에 카카오게임즈 에서 얻은 결론으로 2020/09/18 - [재테크/국내주식] - 공모주 청약 그 이후 [카카오게임] 2020/09/02 - [재테크/혼자 생

new2004.tistory.com

진짜 쓸글들은 많은데

이벤트들이 왜이렇게나 많은지...

웅진씽크빅 글을 좀 기술하려 했는데 또 밀리네요.

차라리 금일 떨어져서, 쓰는데 힘은 덜 드는데...

 

균등배분제로 바뀐 후 공모주에는 관심이 없었는데,

워낙 TV에서 떠들어대서 저도 하기로 결심했습니다.

블로그나 유투브 뉴스로 번개 검색해보니,

이슈가 되는 SK바이오사이언스 결과는 6개 증권사에서 모두 청약 시 1주씩 받는 게 확률이 가장 나은 것으로 검색되었습니다.

4인 가족 경우 6주*4인이면 -- 24주까지 청약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자녀는 비대면이 힘들어서 일단 저는 포기를 했습니다.

그러면 일단 배우자 명의와 저의 명의로 요번 SK바이오사이언스에 청약을 하려고 하니, 한국경제에서 꿀팁으로 쉽게 소개 해 놓았네요.

시간이 없는 관계로 기사데로 한번 개설을 해 보았습니다.

기존 계좌가 있는 것도 있었지만 비대면에 배우자 계좌까지 개설하니 2-3시간이 걸리네요.

금일은 계좌개설만 하고 1주도 청약 못하고 보내버렸습니다.

내일 4시까지 청약이니 미리 오전에 다 끝내 놓고 매매에 임하던지 해야겠네요.

 

사소한 거지만 어떤 블로그님은 이벤트와 연계해서 계좌를 개설하는 팁도 검색이 되네요.

저도 따라 해보았는데, 확실히 카카오뱅크에서 연계한 한국투자증권, NH투자증권 개설이 금방 된 반면에 인증 오류 및 주소, 절차 등 SK, 삼성, 하나금융투자는 너무 복잡했네요.

여하튼 다 하고 나니 거의 밤이 되었습니다.

추후 올해 있을 카카오뱅크는 꼭 청약하려 했는데, 전초전이네요.

한국투자증권으로 연계하니 대한민국주식 1주 준다고 선택했는데, 임의로 고르는 것이라 영 낚시였습니다.

그래도 작년에 공모주에 청약 경험이 있어서 좀 귀찮지만 또 도전해 봅니다.

2020.10.15 - [재테크/국내주식] - 공모주 청약 그 후[빅히트]

 

공모주 청약 그 후[빅히트]

카카오 게임즈 청약이후 빅히트 공모주를 청약하였습니다. 일전에 카카오게임즈 에서 얻은 결론으로 2020/09/18 - [재테크/국내주식] - 공모주 청약 그 이후 [카카오게임] 2020/09/02 - [재테크/혼자 생

new2004.tistory.com

2020.09.18 - [재테크/국내주식] - 공모주 청약 그 이후 [카카오 게임]

 

공모주 청약 그 이후 [카카오게임]

일전에 카카오게임 공모주에 청약을 하였습니다. 2020/09/02 - [재테크/혼자 생각] - 돈을 벌려면 몸을 피곤하게 하라~[카카오게임즈] 돈을 벌려면 몸을 피곤하게 하라~[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new2004.tistory.com

계좌 개설하다 지쳐서 너무 영향가 없는 글들로 도배를 하고 있네요.

대한항공 실권주 일반공모

대한항공 실권주 까지 눈에 띄네요.

2020.07.30 - [재테크/국내 주식] - 실권주 공모주 청약 [절반의 성공/대한항공]

 

실권주 공모주 청약 [절반의 성공/대한항공]

이걸 절반의 성공을 쓰기도 뭣 합니다. 일전에 SK바이오팜 공모주의 바람으로 유증 매매 이후 실권주가 된 대한항공의 공모주 청약을 해 보았습니다. 2020/07/21 - [재테크/국내 주식] - 실권주 공모

new2004.tistory.com

방금 전만 해도 실권주 투자하려 했는데, 제가 쓴 글을 보니 500만 원에 2주 받고 말았네요.

지금은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에, 필룩스 유증까지 있어서 조금 어렵지 싶은데

내일 한번 봐야 될 듯합니다. 

이처럼 예전부터 기록하는 습관은 반드시 수익을 줄 것입니다.

일이 어려워 손을 대지 않는 것이 아니라, 손을 대지 않으니 일이 어려워 진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