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추천 성공 & 실패

30-2. 안되면 되게 하라! [마니커에프엔지 성공!!!]

by 2004^^ 2022. 4. 18.

17년 전 저 또한 주린이 시기에는

누구나 알고, 흑자가 나는 기업에 투자를 했습니다.

 

더보기

300만 원 정도 투자로

삼성전자 100만 원(주당 25만 원 -> 50만 원 매도)

포스코    100만 원(주당 20만 원 -> 50만 원 매도)

신세계    100만 원(주당 39만 원 -> 60만 원 매도)

 

이런 시기를 거치면서 점차 

포스코가 65만 원으로 시총 2위 자리를 넘보다가 지금은 18만 원가량 하는 것을 보고,

장기 투자가 무엇보다 어렵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마니커 에프엔지는 전에도 한번 했었네요.

한 달 전에 쨉으로 한번 먹었는데, 

또 수익을 안겨줬네요.

2022.03.24 - [재테크/추천 성공 & 실패] - 30-1. 쨉부터 먹이고~~ [마니커에프앤지 성공!]

 

30-1. 쨉 부터 먹이고~~ [마니커에프앤지 성공!]

17년 전 저 또한 주린이 시기에는 누구나 알고, 흑자가 나는 기업에 투자를 했습니다. 더보기 300만 원 정도 투자로 삼성전자 100만 원(주당 25만 원 -> 50만 원 매도) 포스코 100만 원(주당 20만 원 -> 50

new2004.tistory.com


한 달간 생각날 때마다 10만 원가량 매집했는데...

금일은 만족할 만한 매매였는데도, 막판 너무 많이 밀려서 아쉽습니다.

1년 이상 투자된듯

오전에 급등을 예상하고 한번 시원하게 물량을 실었으면 했는데,

월요일이고 어~~ 어~~ 하는 사이 저만치 가버렸네요.

처음 흔들 때 상방 VI 걸리고 좀 흔들어 버릴 때 다 털렸습니다.

한두 시간 놔두고 밀린 건 많이 아쉽습니다.

그러나 아직도 하림, 마니커가 실시간 종목 순위에 있다는 건 내일도 한번 기대해 볼만 한듯하네요.

대장은 마니커네요.

마니커가 1시간 놔두고 상한이 깨지면서 나머지 주들은 다 밀렸나 봅니다.

거리두기 때문인지 먼지는 모르겠지만...

바람은 부네요.

 

말 디따... 안 듣는 주린이들 데리고 하는데...

그만큼 조건부로 10만 원씩 아래 매수 걸어놔라 케도 말 지지리도 안 듣더니...

계속 징징되더니...

사긴 샀네요.

말 안 듣던 전 현장의 여사무원 아줌마도 많이 버셨네요.

우리의 어쩌다 주린이 주인공은 그나마 먹긴 먹었네요.

월요일 기분 좋게 출발시켜 다행입니다.

다들 20% 이상인데,

제가 제일 수익률은 저조하네요.


나 혼자만의 깨달음

 

1. 단타에 대한 소고

 

작년에 기록한 단타에 대한 생각[19.08.30]

최근의 김정운 교수님의 재미있게 사는 법들을 보면 일단 자기 자신이 인생에 중심이어야 하고, 자기가 선택을 하고 감동을 해야 비로소 재미가 난다는 이야기를 했었습니다. 어제인가 장이 밀�

new2004.tistory.com

 

2. 3분봉의 메세지

 

3분봉의 메세지 [분봉의 이평선]

단타 매매를 하면 3분 봉을 유심히 봅니다. 금일 너무 한심하게 물려서, 많은 손실을 보았습니다. 손실보다는 저의 한심함이 겠지요. 그래도 하나 느낀 점은 있어서 힘들게 기술하고 있습니다. ��

new2004.tistory.com

 

3. 급등주를 버틸려면? 

 

3-5. 어떻게 하면 급등주 버틸수 있을까? [모베이스전자]

모베이스전자 좋은 종목으로 금요일 쩜상을 가면서 월요일 큰 기쁨을 얻을려고 작전도 다 짜놓았습니다. 그러던중 뉴스 기사로 윤석열 대선에 관여하지 않겠다 라는 말로 하한가를 간다. 월요일 블랙먼데이 중국발..

new2004.tistory.com

 

4. 두려움?

 

두려움? [원피스]

금주 부동산 계약건으로 대구, 경산에 들렸습니다. 계약건이니 가야 하지만 갈려고 하니 막상 선뜻 내키지는 않았습니다. 가기 전 확진자 현황을 보고 가족들과 가는 나 자신을 보면서 한 달 전�

new2004.tistory.com

 

5. 대규모 유증 대주주 불참? 

 

대규모유증 대주주 불참하면? [파인텍]

폴더블 폰과 관련하여 파인텍이란 종목을 접했는데 최근 급등락을 반복하면서 유상증자를 실시하였는데 주주게시판 글에서 대주주 관련 글이 있어서 대주주 보유주식수를 살펴보았다. 2. 14일 �

new2004.tistory.com

 

6. 되돌이 반등

 

15화- 골이 깊으면 산은 얼마나 높을까? [ 되돌이 반등 ]

골은 깊어졌는데, 산은? 좋은 장이던 안좋은 장이던 기록을 남겨야 하는데... 쉽지 않습니다. 첫번째 바닥이라고 잡은 곳에서 총알을 다 소비하고 지금은 그저 기다리는 수 밖에는 없어서... 못 ��

new2004.tistory.com

 

7.기본적 분석 VS 기술적 분석 필독서

  기본적 분석 필독서

 

167. 불곰의 주식투자 불패공식 - 불곰&박선목

최근 뇌동매매로 또 한 번 타격을 받아서인지 상당히 안정을 주는 책입니다. 단타에서 계속 고전하는 모습을 보고 초등학교를 갓 졸업한 아들이 읽고 아빠에게 권한 책 수준치 고는 상당 합니다

new2004.tistory.com

기술적 분석 필독서

 

159. 나의 월급 독립 프로젝트 - 유목민

엊그제 단타의 실망감에 책을 골라서 인지 이틀 만에 다 읽었습니다. 제목이 쎈게 글에도 너무 단타만을 위해 적은 글로 가벼울 줄 알았는데, 마지막 에필로그에는 힘겹게 살았던 진솔한 삶이 ��

new2004.tistory.com


 

 

일이 어려워 손을 대지 않는 것이 아니라, 손을 대지 않으니 일이 어려워 진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