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과 함께라면

186. 부의 레벨을 바꾸는 미국주식 중국주식 - 정주용

by 2004^^ 2021. 11. 30.

간만에 내공 있는 책을 읽었습니다.

[해외주식 안 하는 부자는 없다!]

 

이번 하락장에서 뼈저리게 한 번 또 느끼게 되네요.

 

중국 주식은 안 했었는데, 생각을 가져볼 필요가 있다는 변화는 있네요.


탐욕에 눈멀지 말고, 사람을 봐라봐야 수익이 따라온다.

 

글로벌 투자를 해야만 하는 이유

-당신의 돈이 왜 한국에 묶여 있어야 하는가

투자가의 일상은 지혜를 향한 노력

 

공포를 매수하라

 

-레이 달리오의 원칙-

모든 사람은 실수한다. 중요한 차이는 성공한 사람은 실수에서 배우지만, 실패하는 사람은 실수에서 배우지 못한다는 것이다.

비난과 칭찬에 휘둘리지 말고, 정확한지 정확하지 않은지에 집중하라.

 

-피터 린치의 전설로 떠나는 월가의 영웅-

시장 하락은 우리가 좋아하는 주식을 살 훌륭한 기회다. 조정을 받으면 탁월한 기업들도 헐값이 된다.

10루타 종목을 찾아보기에 가장 좋은 장소는 집 근처다. 집 근처에 없으면 쇼핑몰을 살펴보거나, 특히 직장 주변을 뒤져보라.

돈 넣고 돈 버는 불로소득자로 오판하기 쉽다. 

하지만 투자가의 노동 강도는 높다.

치열한 갈등은 직접 겪어보지 않으면 이해하지 못하는 고강도 고동이자 고뇌다.


책에 깊이는 있는데, 아직 미국 주식만을 들여다 보고 중국 주식을 해야 한다는 생각만 드는 책이네요.

 

기업의 가치에 반드시 사람이 있다는 말이 인상적이였습니다.

폭락장에 그나마 잠시 잊었던 기억을 찾게 되었네요.

일이 어려워 손을 대지 않는 것이 아니라, 손을 대지 않으니 일이 어려워 진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