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나만의 주식매매 방법

급등주 매수, 매도 방법. [반드시 손절기준은 지키자/웅진씽크빅]

by 2004^^ 2023. 2. 9.

금일 완전히 엇박자 매매를 하였습니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에 금액 좀 넣어서 1% 정도라도 좀 크게 먹고 싶어

 

견주고 있었는데...

7300원 정도 바닥을 잡고 

우상향이 예상되어

물량 좀 실어서 들어갔네요.

 

금일 처리 하려고 했는데...

계속 급등 하다 

꺽히는 첫 음봉시 매도 한다고 생각했는데.

2023.02.06 - [재테크/나만의 주식매매 방법] - 중장기 종목 단타 방법! [36-7.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중장기 종목 단타 방법! [36-7. 현대두산인프라코어]

금일은 수익을 남겼음에도 상당히 아쉽습니다. 지인들 교육을 좀 하고 있는데, 계속 이해를 못 하는 거 같아서 글로 기록해 봐야겠네요. 2022.11.16 - [재테크/추천 성공 & 실패] - 35-6. 성공이라 하기

new2004.tistory.com

오전에 비츠로시스와 겹치는 바람에 익절을 제때 하지 못한 게 

금일 많이 아쉽네요

물량도 실었고 딱 좋았는데...

모건형님도 다시 들어오시고...

근데..

갑자기 웅진과 웅진씽크빅이 가는 것을 보고 

익절하고 다시 들어간게 화근이었습니다.

얼마 사지도 않았는데...

바로 -15만 원...

하루 종일 얼마 안 되는 웅 씨 보느라 

아무 데도 못 가고

결국은 -25만 원 손절에

-57만 원 또 물려있습니다.


패착 원인을 반드시 기록해서 다시는 반복되지 않게 기록해야겠습니다.

급등주는 하질 않는데...

제가 7년간 매매해서 물려있는 웅진씽크빅이

가는 것을 보고 재료가 웅진 대표이사 변경에 따른 호재 등으로 

최근 움직이다가 거래량 실리면서

웅진 상한가 가는 것을 보고 매매한 것이 패착이었네요.

 

그냥 몰라도 웅진에서 매매했으면

밀려도 별 시리 안 밀리고 했을 텐데

제가 알고 있는 종목에 대한 애착으로 손절을 못 한 게 아쉽습니다.

차라리 현대두산인프라 코어에 넣었으면 불안하지도 않을 텐데...

괜히 저 자리에 들어가서 스트레스를 받네요.

시드도 다 묵여 버리고

 

급등하는 종목도 가능한

5일선에 매수 받치고

5일선 무너질 시 확실한 느낌 아니면 손절

해야겠습니다

 

10만 원 먹으려다

100만 원 잃는 누를 범했네요.

가능한 오후에는 오전 들어간 물량보다는 적게

그리고 급등 시라도

5일선에 매수 받치고

덜먹어도 그리고

5일선 꺾일 때는 

가능한 손절...

 

글 쓰면서도 너무 아쉽네요.

 

낼 웅진 상한가 가기를 바라면서

제발 잘 빠져나오길 빕니다.

 

일이 어려워 손을 대지 않는 것이 아니라, 손을 대지 않으니 일이 어려워 진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