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나만의 주식매매 방법

중장기 종목 단타 방법! [35-7. 현대두산인프라코어]

by 2004^^ 2023. 2. 6.

금일은 수익을 남겼음에도 상당히 아쉽습니다.

지인들 교육을 좀 하고 있는데, 

계속 이해를 못 하는 거 같아서 글로 기록해 봐야겠네요.

2022.11.16 - [재테크/추천 성공 & 실패] - 35-6. 성공이라 하기엔 아직 목마르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

 

35-6.성공이라 하기엔 아직 목마르다.[현대두산인프라코어]

17년 전 저 또한 주린이 시기에는 누구나 알고, 흑자가 나는 기업에 투자를 했습니다. 더보기 300만 원 정도 투자로 삼성전자 100만 원(주당 25만 원 -> 50만 원 매도) 포스코 100만 원(주당 20만 원 -> 50

new2004.tistory.com

2개의 계좌로 주포는 2천만 원(유증 받고),

나머지 1개의 서브계좌(500만 원)로

1개는 치고 박고를 합니다.

1차 매수 그리고 1차 매도 구간

주포에서 물려서 1년 전부터 4개월 동안 그냥 10만 원씩 매집을 했습니다.

그러다 보면 4~5달 보면 가격이 어느 정도 적정한지?

싼 지 비싼지 대충 감은 옵니다.

 

운이 좋아서

급등을 하였지만 계속 우상향을 할 수 없고,

또 가지고 있다가 급락도 발생할 수 있어서

주포는 그냥 남겨두고

서브 계좌만 치고받고 하였네요.

그리고는 2차 재매수

2차 매수 구간.

2차 매수도 무난하게 해서, 익절 할 수 있었음에

탐욕을 부려서 본전에 가깝게 이뤄졌습니다.

계속된 하락에서 금일 기술적 반등이 나올 자리였는데

-1.7%로 하락을 하였습니다.

이후 바로 보합을 만들면서 JP모간서울 창구에서 지속된 매집이 되는 게 보였습니다.

저는 단타를 지양하는데...

소량이지만 오랫동안 본 종목이라 단타를 하려고 매매를 하였네요.

5%로 상승하던 종목이, 1%로 보합으로 끝나서

단타의 성공은 기쁘지만 

주포가 많이 빠져서, 왠지 기분이 좋지만은 않네요.

 

장투만 하기에는

우리나라에선

단타 병행이

그나마 마음 다스릴 수 있는 매매방법이라 저는 생각됩니다.

JP모간은 물렸네요. 

약 50억 원 이상을 매수했음에도...

JP모간의 매도가 되지 않는 한

내일도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입찔이 오면 

다시 단타 해 봐야겠네요.

찾아가는 게 아닌

오랫동안 보아온 종목의 가격대와 그날의 흐름만 느껴지면 이렇듯 

단타도 그렇게 위험한 매매 방법은 아닙니다.

물론 손절이 가능한 전제하에 말입니다.

일이 어려워 손을 대지 않는 것이 아니라, 손을 대지 않으니 일이 어려워 진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