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영웅문S 팁[키움]

영웅문S팁 / 매매수익 알아보기

by 2004^^ 2022. 5. 23.

처음이야 당연히 본전이 얼마고, 

투자금이 늘었는지 줄었는지 알 수 있지만

차츰 시간이 흘러가면서 원금이 얼마인지 모를 때가 많습니다.

 

1년의 배당이 들어온 돈은 이익이 난 돈일까요?

아님 1년 이자니 이젠 내 원금에 포함시켜야 할까요?

그래서인지 영웅문 S에서는 1년 단위로의 기준을 쓰고 있네요.

그러면 1년간 종목합으로 매매수익률을 볼 수 있습니다.

종목별을 기준으로 하면,

매매일지 식으로도 볼수 있겠지요

단점이 투자 시기부터였다면 더 좋은 기능이었을 텐데 말입니다.

전에는 이 기능이 있었는 듯한데

지금은 사라져서 많이 아쉽네요.

뭐 어쩔 수 없이 1년간 계속 기록을 모아서 보면 대충은 수익인지 손실인지 알 수 있겠지요.

작년에 농사 잘 지은 거 다 정리하고 금년 농사는 망쳤네요.

손실 난 게 많지만 그나마 작년에 수익내고 판 게 얼마큼 있어서 손실 상쇄가 되네요.

지나고 보니, 이렇듯 수익 날 때는 항시 더 갈 거 같지만

욕심이 조금 줄이고 수익실현을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거 같네요.

올해는 유난이도 길지만...

 

결국 겨울은 가고 꽃피는 봄이 오겠지요.

일이 어려워 손을 대지 않는 것이 아니라, 손을 대지 않으니 일이 어려워 진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