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영웅문S 팁[키움]

영웅문S 팁 - 주식대여 서비스 설정방법?

by 2004^^ 2019. 12. 18.

장은 분명히 좋은데 제가 가지고 있는 종목들은 반등다운 반등을 재데로 하지 못하네요. 

이런 장에서 계좌에 대여수수료가 들어오면 

바로 땡큐 입니다. 

 

세전 15.4%정도 공제하면 6만원 정도 수익입니다.

일단 전에 쓴글들을 이전하고 있어서 전에 쓴 글로 

 

------------------------------------------------------

예전에는 주식대여 서비스해라면서 키움에서 전화 많이 왔었는데 요즘은 대여 서비스 광고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보름 즈음이 되면 주식대여서비스가 계좌로 입금됩니다.

세전이라 15.4% 더 공제되고 입금된다.
주식 클릭 -> 주식 대여 서비스 신청 

주식 대여 서비스는 키움증권에서 공매도로 2차 피해자 발생시킨다면서 부정적 이미지도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수수료 몇 프로 먹으려고 하는 건 아니지 싶어서 하지 않았습니다.

별 시리 좋은 생각은 아니지만 나 하나 안 한다고 대의를 막을 수는 없는 것이고, 그냥 무언지 한번 해보자는 마음으로 해 보았습니다.

소액이었을 때는 뭐 한 달에 만원 정도는 입금되는 거 같아서 애들 용돈이나 준다는 개념으로 했던 거 같습니다.

대여수수료는 종목에 따라 수익률이 자동으로 막 달라집니다. 

투자 금액이 단타가 아니고 장기투자 배당투자를 목적으로 하시는 분들은 권하고 싶습니다.

소액 계좌랑 금액 비교 해보니 대략 200만 원 정도 투자하면 1,500원/월 정도가 입금되는 거 같습니다.

비례식으로 하면

 

2천만 원에 만 오천 원

4천만 원에 3만 원

8천만 원에 6만 원 정도로

 

세전 가격이 입금됩니다.

한 달에 한번.

그리고 갑자기 공매도로 하락하는 종목은 여지 없이 대여 수량이 느는 것을 봐왔습니다.

이걸로 어떤 기법도 적용하면 되지 싶은데 저는 일단 무언가 작용은 한다는 점 정도로만 보고 있으니 참고하십시오.

 

-------------------------------------------------

위에 글 쓴 것처럼 최근에

계좌 투자금액이 같다고 가정하면, 대여수수료가 8월까지 줄다가 12월 정도 늘었다는 것은 그만큼 단타성이나 변동성이 높은 종목에 투자가 되었다는 것이고, 공매도가 그만큼 많이 일어났다는 반증일 수도 있습니다.

 

서두에 캡쳐처럼 필룩스, 파인텍, 웅진씽크빅, 하이트진로 등 급등에 따른 공매도가 많이 있었던 것을 수수료 입금되는 것을 보고도 느낄 수 있네요.

일이 어려워 손을 대지 않는 것이 아니라, 손을 대지 않으니 일이 어려워 진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