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국내주식

4-3 너 뭐냐 정말? (폴더블폰 파인텍)

by 2004^^ 2019. 11. 19.

2019/11/07 - [재태크/주식] - 4. 폴더블폰 제발 가자 (파인텍!)

 

4. 폴더블폰 제발 가자 (파인텍!)

파인텍은 대규모 유상증자를 하면서 대주주가 불참을 해서 한참을 하락했던 종목입니다. 며칠 전 대표이사 국무총리상 수상으로 깜짝 반등을 하더니, 금일은 드디어 흑자로 영업이익 발생하였다는 기사와 함께..

new2004.tistory.com

올초 3월엔가 최초 폴더블폰 기대감으로 상한가를 한두어 번 가는 종목으로 관심에 넣었다가, 유상증자 3 배수를 받았는데, 

폴더블 폰 출시 지연으로 흐지부지하다가, 폴더블 폰도 휴일에 불시에 판매해서 급등 기회를 줄이더니, 그나마 국무총리 상을 받으면서 꿈틀거리더니, 결국 일을 저지르고 말았습니다.

 

 

[2주 동안 거래량 터지면서 한번도 안 밀리고 말아 올리다니, 진짜 너 뭐냐?]

 

폴더블 폰에 반응을 하지 않더니만 3배수 유상증자를 하고 나서 

주식도 많이 무거워져서 올라가기 쉽지 않을텐데 말입니다.

금일은 투자경고에 3일간 단일가 매매임에도

 

금일도 -5%까지 밀리더니, 결국은 종가에 +5.9% 밀어 올렸습니다.

필룩스 보다 더 시원하게 올라가네요.

 

매일 물량을 털어냈는데, 내일이 마지막이 될 듯싶습니다.

최종 정리하고 글을 올리려다. 14일 연속 등락률도 보통이 넘고 거래량도 보통이 훨씬 넘어서 기념으로 남기려고 글을 적습니다.

어제 단타로 들어간 파인텍
남은 파인텍 이익실현중입니다.

좋은 글만 적고 마무리 지으려다가 

기록의 중요성을 알아서 또 한자 남깁니다.

 

삼보산업입니다. 유상증자를 하고 나서 권리락 이후 횡보하다가 3일 전 신주인수권 매매에 앞서 세력(?)인지 모르는 매수세가 갑자기 16%까지 오르다가 금일은 -7%로 마감했습니다.

3일전 16%까지 상승시키다가 시초가 1%정도로 마감했습니다.
삼보 서브계좌 -100만원 -22%입니다. 3일전 매도 했다면 신나게 싼가격에 신주를 살수 있었을텐데....말입니다.
여기 계좌도 -20% -50만원 가량됩니다.

이번 글에도 오를 때 욕심으로 이익실현이나 익절을 하지 못하면 추락만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일전에 나이벡이 그랬었고, 코스모신소재 또한 그랬습니다.

물론 결과적으로는 2 종목 다 운 좋게(?) 빠져나갔지만, 이 글을 쓰는 이유도 빠져나가서 좋은 결과를 맺기 위함입니다.

 

내일 신주 매매 시 싼 가격에 어느 정도 매수를 해서 유상증자 이후 수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약간은 파인텍 느낌도 나긴 나는데, 삼보산업은 꺼진 조국 관련주였는데, 뭐가 있긴 있듯 싶습니다.

2019/10/08 - [재태크/주식] - 삼보산업(자동차 소재/알미늄 합금)

 

삼보산업(자동차 소재/알미늄 합금)

삼보산업은 알루미늄 합금 산업으로 자동차 관련 주입니다. 부채율이 624%이며, 이익금도 -3000억 원, PBR 0.54 지만 적자에서 최근 흑자로 돌아왔다는 기사도 있는데 다시 적자 근처에 허덕이고 있습니다. 회사..

new2004.tistory.com

 

일이 어려워 손을 대지 않는 것이 아니라, 손을 대지 않으니 일이 어려워 진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