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국내주식

4-1. 성공은 성공인데~(파인텍 성공!)

by 2004^^ 2019. 11. 12.

항시 수익률이 저조하다가 본전만 오면 익절 해야지 하고 생각하곤 합니다.

그러나 역시 본전이 오면 기다렸다는 기회비용을 만회하고자 기대를 하게 됩니다.

 

파인텍은 올초4월 정도에 폴더블 폰 출시를 겨냥하여 매수를 하였습니다.

폴더블 기사에 맞추어 상한가까이 가기도 하여서 사고팔고를 반복하면서 매매를 하였는데요. 

https://ljy02151.tistory.com/42

 

파인텍 (디스플레이, 폴더블폰 수혜주 ) & 대규모유증 대주주 불참하면 ?

폴더블 폰과 관련하여 파인텍이란 종목을 접했는데 최근 급등락을 반복하면서 유상증자를 실시하였는데 주주게시판 글에서 대주주 관련 글이 있어서 대주주 보유주식수를 살펴보았다. 2. 14일 유상증자 결정 그..

ljy02151.tistory.com

대주주가 유상증자에 불참하면서 주가는 주르륵~~

그나마 며칠전 반등이 되어서 글을 다시 썼습니다.

 

2019/11/07 - [재테크/주식] - 4. 폴더블 폰 제발 가자 (파인텍!)

 

4. 폴더블폰 제발 가자 (파인텍!)

파인텍은 대규모 유상증자를 하면서 대주주가 불참을 해서 한참을 하락했던 종목입니다. 며칠 전 대표이사 국무총리상 수상으로 깜짝 반등을 하더니, 금일은 드디어 흑자로 영업이익 발생하였다는 기사와 함께..

new2004.tistory.com

가긴 잘 갑니다. 

거래량도 어느정도 받혀주면서 계속 우상향을 하네요.

10일 만에 30% 상승하였습니다.

 

계속 가지고 있으려는데, 또 필룩스의 두려움이 천천히 엄습해 오는 거 같습니다.

필룩스도 상한에서 만원 넘어갔을때 적어도 만 오천 원 정도는 홀딩을 하려고 했었는데...

 

몇 번 흔들기를 반복하니 견뎌내기 여간 힘든 게 아니네요. 

진로하이트도 털렸으니, 딱 매도 포인트가 가장 저점이었던지라, 필룩스는 많이 아쉬운 구간에 들어섰습니다.

한 3일 밖에 내리지 않았는데 물량이 많아서인지, 힘 좋은 주식이라 그런지, 스트레스는 좀 많이 받네요.

 

 

 

그런 스트레스가 파인텍에도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어제 부터 거래량이 실리는 음봉 만들어 지기 전까지 조금씩 매도해서 이익실현하기로 했습니다.

참 이게 힘들더라고요.

 

그래도 손실구간 보다는 확실히 기분이 나아지니 내일도 더욱더 상승하길 기대해 봅니다.

전에 예상처럼 1,550원 근처에서 매우 싸울 듯싶습니다.

 

그래도 역시 폴더블과 엮여 있고, 흑자 전환이란 실적이 바탕이 되니 투자하는데 별 무리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일이 어려워 손을 대지 않는 것이 아니라, 손을 대지 않으니 일이 어려워 진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