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에드센스팁

티스토리 업그레이드 - 2회 [20.01.19]/3-2 제네시스GV 80관련주[모베이스전자]

by 2004^^ 2020. 1. 19.

주말이 걸렸는지, 저의 글이 자연스럽지 않았나 봅니다.

다음 검색은 제가 제 글들이 잘 올라오는지 검색을 한 결과로 보입니다.

그래도 평소 주말이면 50인을 못 채웠는데, 그걸 고려해서라면 아주 미세하게 올라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런 것에 신경을 안 써야 하는데, 일단 실험을 했으니 한두어 달 기록을 해봐야겠습니다.

 

1. 저번 블로그 있는 내용으로 일단 매일 1개 이상의 예약 글을 실행시켰습니다.

2. 주식 관련 글은 과거의 글들과 그 시기에 맞는 글들을 적은 것이어서 일단은 보류를 시켰습니다.

 

금일 주식과 관련된 이슈는 일단 롯데그룹 신격호 명예회장의 별세 소식입니다.

삼성, 현대, 엘지, SK, 롯데 등 재계 경영인들이 하나 둘 떨어지고 있습니다.

 

정치는 거의 신경을 안 쓰고 있는 제가 일단 롯데에 대해 들은 이야기로는 

[롯데가 땅부자고 땅을 원체 잘 보아서 롯데 부지 옆에 아파트를 사라]

 

라는 소리를 어릴 때부터 듣고 자랐는데, 역시 지역의 금싸라기 위치에는 죄다 롯데가가 선점을 잘하는 것 같습니다.

롯데마트, 삼성 홈플러스, 이마트 등이 그렇겠네요.

 

정치적으로 잘 모르다 보니, 그냥 드는 생각은 롯데도 경영권 분쟁이 심한 거 같던데, 과연 한진가처럼 경영권 분쟁으로 주가 변동성이 움직일지 모르겠습니다.

 

확실히 관심 밖의 이야기를 억지로 기술할려니 몇 줄 안에 끝이 나네요. 

영양가도 없는 거 같고 말입니다.

 

엊그제 현재 제네시스 GV80 부품 관련주가 시세를 한번 주지 않을까 하고 기술하였는데,

제가 보유하고 있는 모베이스 전자의 필기인식 조작계 기술이 기사로 나왔습니다. 

모베이스 전자는 차량용 스마트키, 파워 윈도 및 운전대에 붙는 다기능 스위치, 차량용 전력 제어 장비, 무선 충전기 등의 차량용 전자 부품을 생산하는 회사다. 스마트키 시스템의 경우 국내 자동차 회사 대상 납품 물량의 80%를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스위치, 전력 제어 장비, 무선 충전기 등의 부품도 관련 업계 1위로 평가받는다.

 

2019/11/06 - [재테크/국내 주식] - 3. 서연 전자, 모베이스 전자(자동차 부품)

 

3. 서연전자, 모베이스전자(자동차 부품)

플라스틱 사출성형 사업을 영위(휴대폰 케이스, 생산조립, 자동차 전자)하는 회사입니다. 최근 필룩스의 바이오주의 급등으로 다른 종목을 거의 보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느낌이 좋아 보이는 종목이 하나 눈에..

new2004.tistory.com

 

2019.09월 부터 흑자 전환이 이뤄어졌습니다.

전에 기록했던 자료를 보니 최근 분석 종목 중에는 제일 좋아 보입니다.

물론 제 분석하는 데로만 간다면야 우리 아들과 웅진싱크빅으로 이렇게 얼굴 붉히고 있진 않겠지요? ㅋㅋ

 

여하튼 삼보산업도 별 시리 좋지 않은 기업임에도 성공을 하였으니 모베이스 전자 정도면 훨훨 날아가야겠지요.

글 쓰다 보니 파인텍 같은 느낌도 좀 나기도 합니다.

한달 사이 유상증자 되고나서는 거래량 늘면서 골드크로스가 이루어 졌습니다.

 

2019/12/19 - [재테크/국내 주식] - 3-1. 미끼를 툭 치고 갔을까?(모베이스 전자)

 

3-1. 미끼를 툭 치고 갔을까?(모베이스전자)

내년에는 정말 종목 수를 줄여서 임팩트 있는 투자가 되길 바랍니다. 전일 펭수관련주 유엔젤과 모베이스가 움직이기 시작했습니다. 둘 다 좋은 반응을 보이다가 밑꼬리 달고 떨어졌지만 모베이스 전자도 윗꼬리..

new2004.tistory.com

한 달 전 기록에는 

2019.11.29일 캡쳐글 // 너무 정직하게 1,160원 정도 유상증자 다음날 가격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정직하게 가는 종목도 없는데 말입니다.

뭐 앞에서 2번의 불기둥에서 털고 갔었다면 지금쯤은 10% 정도 수익을 남길 수 있었지 싶습니다.

 

뭐 저야 먹진 못하겠지만 주봉상으로 봐도 거의 저점에 바닥 잡고 거래량이 늘고 있으니 3~6개월 안에 최소 1,450원은 터치할 듯해 보이네요. 급하게 급등하면 1,700원도 보이긴 보이네요.

충분히 흑자 기업이고 제네시스 GV80, 윤석열 테마도 있으니 한번 두고 보면 되겠네요.

일이 어려워 손을 대지 않는 것이 아니라, 손을 대지 않으니 일이 어려워 진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