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에드센스팁

애드센스 10일간의 사랑 ㅠㅠ[무효 활동]

by 2004^^ 2020. 1. 21.

10일만에 무효 활동이 감지되었답니다. 1달간 중지 명령!

새벽에 구글에 들어온 메일을 보는데, 

싸~~ 한 느낌이 났습니다. 2 통이었는데 1통은 공유 버튼 관련 이야기였고, 또 하나는 애드센스 무효 활동이 감지되었다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30일 지나면 풀어줄테니, 앞으로 조심하라는 경고글입니다.

30일간 정지이며, 일회성 조치이며 이의신청은 받지 않는다고 적여 있습니다. 30일 지나면 다시 광고가 기재되며, 추가적인 문제가 발생하면 계정이 영구적으로 사용 중지될 수 있다고 으름장을 놓고 있습니다.

어떻게 승인 받은 애드 고시인데, 한순간에 날아가버린다니... 진짜 10일간의 사랑이었나 봅니다.

며칠 전에 어떤 행위를 했었는지 분석을 하고 생각을 했습니다.

애드센스라는 걸 처음 알고 급하게 서두르다 중복 계정에 늪에 빠지더니 또 이런 일이 발생하네요. 

2019/05/05 - [멍하다가 때론 심각하다가] - 에드센스 중복계정 승인 오류.. 아 지친다.

 

에드센스 중복계정 승인 오류.. 아 지친다.

한 보름 애드센스 중복계정 승인 오류가 나니 티스토리 시작에 힘을 완전히 빼는구만. 일단 새로 티스토리를 만들고 새로운 구글계정을(다른 핸드폰으로 연결) 신청하였음에도 중복계정 오류로 승인 거절 되었다...

ljy02151.tistory.com

[소 읽고 외양간 고치기]

그래도 소 한마리 되기 전에 알았으니, 앞으로 조심하면 되겠지요.

일단 분석해봅니다. 

1. 인위적으로 무효 및 또는 클릭 수단을 사용할 수 없다고 되어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오토봇이 자기가 광고 클릭한다던지 인위적으로 클릭을 하면 정지시킨다는 글을 많이 봐서 조심했었는데, 일단 원인은 이게 제일 큰 문제였던 거 같습니다.

처음 수익률 비교 실험을 하였기에 광고 권유를 하게 되었고, 그로 인해 이런 결과를 초래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2. 인위적에는 자신이 클릭한 것과 타인이 클릭한 것이 포함되는 듯합니다.

[타인이 클릭 안 하면 누가 클릭을 할 수 있을까?]

반복적으로 광고를 클릭하는 한 명 이상의 사용자 라고 적여있습니다. 친구, 가족, 직장 동료등이라고 합니다.

자신이 클릭한 것은 조심하고, 미연에 방지토록 크롬 툴바를 설치하는 것 또한 방법이겠습니다.

타인이 클릭한 것 이 말이 애매모한 것인데, 정보성 글을 읽음으로써, 소정의 구독료 같은 개념으로 외국 블로거들은 광고를 접하곤 한답니다. 그럼 어떤 것은 광고를 봐도 되고, 광고를 본다 해서 꼭 사야 되지는 않으니, 보는 것만으로는 큰 문제가 되지는 않을 건데, 무엇이 문제일까요?

인위적 또는 의도적인 클릭 발생이 가장 큰 문제로 보입니다.

저 또한 수익이 발생할 수 있다는 기대감에 공감과 댓글 그리고 광고를 독려하는 글을 적기도 했었는데, 블로거 분이 광고를 유도하는 글은 처벌이 가해질 수 있다고 하셔서, 올리자마자 바로 내렸는데, 이것을 구글 봇이 알고 30일 정지시켰을까요?

일단 구글의 정보력이 대단하고, 인공지능  AI 역시 놀라움을 넘어서 약간 소름이 돋네요. 과학의 진보를 직접 경험하니 새롭기도 합니다.

일단 요번 사건을 개기로 또 한 번 깨달음을 얻고 있습니다.

처음의 목적을 벗어나진 않았는지?

오랫동안 애드센스에 노크를 해서인지,

애드센스 승인이 나니 순식간에 꽁돈(?)이 생기고,

[나도 유명 블로거처럼 부에 다가갈 수도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에, 흡사 피라미드 다단계에서나 나오는 것처럼 시간을 아끼기 위해 블로그의 질을 높이지는 않고, 편법을 행했던 것 같습니다. 

[설마 이런 것 까지 알겠어?]

하고 정의롭지 못한 것을 하고, 매일매일 작은 수익에 과도한 몰입을 하는 나 자신을 반성도 해 봅니다. 처음에 글 쓰는 것은 내 삶의 정보를,

나를 살 찌우기 위해 기록 관리하는 것이었는데,

수익이 발생한다는 것으로 인해 주객이 전도되었던 거 같습니다.

지금이라도 재자리를 찾았으니 다행입니다. 

30일간 안녕! 만원의 행복이였습니다.

-------------------19.07.11일 자료입니다. 기록관리 차원에서 남깁니다.

일이 어려워 손을 대지 않는 것이 아니라, 손을 대지 않으니 일이 어려워 진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