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손에 잡히는 경제

서브 컴퓨터 심폐소생[엠지텍 SSD]

by 2004^^ 2021. 3. 7.

메인 컴퓨터로 주식 매매를 하다 보면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수업 때문에 애들이랑 겹칠 때가 많습니다.

 

오랜 고심중 새로 컴퓨터를 구매하느니 노트북으로 서브 컴퓨터를 하나 사고, 또 하나의 남은 컴퓨터에게 마지막 심폐소생술을 했습니다.

 

SSD 삽입술

전에 외장형 엠지텍 제품을 이용해 봐서인지 왠지 믿음이 가고 3년간 A/S도 되는

엠지텍 SSD를 구매하였습니다.

 

15년정도 된 컴퓨터 같은데...

윈도우7으로 구동되는 컴퓨터에 원도우10을 까니 너무 버벅되어서 실제 사용이 어려웠습니다.

예전부터 조립 PC는 어느정도 만질 수 있어서, 유튜브 동영상 보고 한번 시도를 해 보았네요.

 

엠지텍SSD가 가벼워서 일단 아래 나사로 고정을 하고, 기존 CD-rom에 있는 케이블 단자를 뽑아서 SSD로 연결하였습니다.

 

하드웨어적으로는 유투브나 블로그를 보고, 탐색기에서 포맷 같은 초기화를 시켜 인식을 시킨 후에,

초기화면 설정에서 USB 윈도우시디를 다운받고, SSD드라이버에 윈도우 10을 깔고 나니 시원하게 부팅이 되고, 죽어가던 컴퓨터가 살아났습니다.

 

물론 그래픽카드나 RAM이 구버전이라 화면 구동에는 약간에 딜레이가 있었지만, 서브 컴퓨터니 주식이나 문서작업, 영화 보는 데는 만족하네요.

 

이렇게 서브 컴으로 또 투자 편안하게 해서 업그레이드가 아닌 새로 PC를 장만할 총알을 얻어야겠지요.

안되면 게임방으로 라도....

 

일이 어려워 손을 대지 않는 것이 아니라, 손을 대지 않으니 일이 어려워 진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