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국내주식

실권주 공모 청약의 비밀[대한항공]

by 2004^^ 2020. 7. 21.

2020/07/15 - [재테크/영웅문S 팁[키움]] - 영웅문S팁 / 공모주 청약 방법[실권주 대한항공]

 

영웅문S팁 / 공모주 청약 방법[실권주 대한항공]

일전에 에코마이스터 종목이 청약 미달로 실권주 청약을 하러 전화를 하였는데, 주최 증권사에서 문의하라는 말을 듣고 그냥 청약을 포기했습니다. 최근 SK바이오팜 급등주로 인해 공모주청약��

new2004.tistory.com

며칠전 SK바이오 열풍으로 공모주는 안하는데, 워낙 바람이 불어서 대한항공 실권주를 공모 청약 해 보았습니다.

저전에 에코마이스터 종목도 실권주가 있어서 공모주 청약 하려다 증권사가 달라 청약하기 까다로와서 그냥 말았습니다.

실권주는 청약 하고 남은 미분양 같은 주식으로 유증매매 시 실권주는 일단 20%정도 싸게 살 수 있으므로 거의 벌 수 있다고 보면 됩니다.

 

근데 여기서 함정이 있습니다.

금융사 광고에 최근 연4% 이자 라는 큼지만한 광고 내어 놓고 300만원 한도내에서 라는 꼼수를 씁니다.

세금 빼면 일년 12만원도 안되는 금액을 이자로 주면서 4%대라고 버젖이 광고 하는걸 보면...

 

알 할려다가 워낙 벌 확률이 높아서 실권주 공모를 500만원 했는데

 

[그러면 그렇지?]

500만원 청약에 1주 3만원 남짓 청약이 되었네요?

20% 먹어도 6천원이네요. 세금 공제하면 더 바닥...

 

그래서 공모주 청약! 소문난 잔치에 먹을거 없다는 말이 딱인거 같습니다.

이젠 공모주는 바이바이.

 

물론 청약을 많이 받는다는건 그만큼 오를 확률이 낮다는 거겠죠?

이렇게 오른다 생각하는 종목은 반대로 경쟁률이 높아서 몇 주 못 건지다는?

 

 

 

일이 어려워 손을 대지 않는 것이 아니라, 손을 대지 않으니 일이 어려워 진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