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손에 잡히는 경제

드디어 해냈다. iptime nas(나스) 설정

by 2004^^ 2023. 4. 1.

오래전부터 직장 일을 하면서

분류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하드에도 차곡차곡 정리를...

계속되는 자료의 업그레이드 압박에

 

개인 저장소 나스(nas)를 알았지만

공유기 설정, 통신사(SK브로드밴드, KT, LG) 설정 때문에

몇 번 시도하다가 막혀서 실패를 했습니다.

 

오늘은 무슨일이 있어도 해 보자는 생각으로 접근을 했네요.

아이피타임에서 시키는 데로 다 해봤는데 

안되네요.

 

처음엔 구글 검색에 

아이피타임 나스 설정하기 

https://my-rom.tistory.com/entry/IPTIME-%EA%B3%B5%EC%9C%A0%EA%B8%B0-A8004T-PC-NAS-%EC%84%A4%EC%A0%95-%EB%B0%A9%EB%B2%95-%EA%B5%AC%EA%B8%80-%EB%93%9C%EB%9D%BC%EC%9D%B4%EB%B8%8C-Dropbox-iCloud-%ED%81%B4%EB%9D%BC%EC%9A%B0%EB%93%9C-%EC%82%AC%EC%9A%A9%EB%B2%95

 

IP TIME 공유기를 사용해 PC에서 NAS 설정하는 방법, 구글 드라이브, Dropbox, iCloud 처럼 클라우드 드라

IP TIME 공유기를 사용해 PC에서 NAS 설정하는 방법, 구글 드라이브, Dropbox, iCloud 처럼 클라우드 드라이브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 글에서 두 가지를 다루려고 합니다. 공유

my-rom.tistory.com

시키는 데로 했는데,

절반의 성공으로

서버의 연결이 되지 않았습니다.

 

아~~

내가 잘못된 질문을 하니 

대답이 잘못 나올 수도 있지 않을까?

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 하나의 변수

SK브로드밴드에서 어떤 설정값이 잘못되지 않았을까?

하고 말입니다.

질문을 바꾸니

젤 위에 있는 분의 내용이 이해가 가장 쉬웠던거 같네요

https://aljjabaegi.tistory.com/523

 

iptime nas2dual 외부접속 설정 sk 브로드밴드 공유기, iptime 공유기 나스 설정

iptime nas2dual 외부접속 설정 sk 브로드밴드 공유기, iptime 공유기 나스 설정 iptime의 nas2dual을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저의 집의 네트워크 구조는 아래와 같습니다. 하지만 위

aljjabaegi.tistory.com

이 개념

3개의 방법을 가르쳐 주었네요.

1. SK를 브릿지로 변경

2. 고정아이피 설정

3. 공유기를 허브로 이용 설정

 

시키는 데로 3번의 방법을 보고

허브로 수정시키고 검색해서

인터넷 끊기고 난리를 쳤네요.

 

시도를 하다 보니 

글 하나, 내지는 오타 하나만 생겨도

완전히 꼬여버려서

어딘가에 잘못된 변수가 있는지 찾지를 못해서

몇 시간을 허비할 때가 많습니다.

 

역시나

천천히 그리고 또 천천히

 

계속 방법 끝에

3번의 공유기를 허브로 설정에 완료했지만...

또 하나의 복병

SK 서버로의 접속

정말 몇 시간째 지쳐가네요.

전처럼 이러다 또 포기하고 말 것이 아닌가 하고 말입니다.

 

명령어 창에 cmd

그리고 ipconfig로

아이피 주소랑, 기본게이트웨이

어디 쓰는지도 모르면서 적고 또 적고

아파트 메인 공유기 함에 가서

변경된 주소 넣고

 

공유기 확인하고 SK브로드밴드

아이디 : admin

비번 : 298800_admin

넣고 들어가서

비번은 du**32**++로 넣고 [시간 지나면 까먹겠지요]

그리고는 찾고 또 찾아서

 

net 모드를 bridge 모드로 변경

공유기도 메인에 꼽았다가 허브에 꼽았다가 

계속 반복해서

 

1번째  SK브리지 연결 + iptime / USB서비스 설정으로

마무리되었네요.

이제 더 큰 외장형 하드 하나 꼽아놓고

5명 확장이 가능하니

 

영화, 음악이 예전엔 대세였지만

직장 중요자료들을 매번 가지고 다녔는데

이제 해방이네요.

 

지인들에게도 이 개념 전달 해야겠네요.

 

핸드폰으로 동기화도 가능하니

나중에는 핸드폰 저장이 필요 없지 싶네요.

 

일이 어려워 손을 대지 않는 것이 아니라, 손을 대지 않으니 일이 어려워 진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