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과 함께라면

206. 유투브로 연봉5억 - 민진홍,정선의

by 2004^^ 2023. 2. 27.

역행자란 책을 읽고 유튜브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참고 책 10권을 읽어보란 말에 무작정 골랐네요.

 


2015년 기준 급여 현황

상위 1% 정도가 1억4천만원 정도 되네요.

머릿속에 있던 막연한 생각들이 

구체적인 자료를 보면

조금 

계획도 구체화됩니다.

근데 책일 다 읽었는데

머릿속 기억에 남는 건 없네요.

 

유튜브로 돈을 벌 수 있지만 

조회수로 버는 것보다는 

무료 카카오 사업처럼

 

먼저 사람을 끌어 모으고

그 안에서 사업구상이나

생각하고 있는 프로젝트를 

플랫폼을 이용하여 성장시킨다 

정도...

어쩌면 이게 가장 중요할지 모르겠습니다

자녀들 용돈 정도는 됩니다.

저 또한 에드센스를 하면서

수익을 올리려고 하였지만

수익보다는 

저의 기록으로 투자 수익이 훨씬 크다는 걸 

알았기에

 

블로그가 더 커졌으면 하지만

그냥 제가 기록관리 하는 용도에서

수익은 덤이라고 생각하니

훨씬 글쓰기가 수월한 듯하네요.

 

 

 

 

일이 어려워 손을 대지 않는 것이 아니라, 손을 대지 않으니 일이 어려워 진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