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국내주식

어쩌다 주린이 - 2화 [ 나쁘지는 않은데, 좋지도 않잖아! ]

by 2004^^ 2021. 12. 8.

 

직전계좌[1회]

큰 변동은 없습니다.

단지 요번주는 코스피 우상향으로 훈풍이 분다는 거 밖에 

요번주만 잘 버텨내면 좋은 흐름이 나겠는데요.

금일 계좌

종목이 8개 박에 안되는데 창을 크게 띄우니 

더 헤깔리네요. 

대충 한 줄로 낼 부턴 보내라 그래야 겠습니다.

오전 실시간 계좌

이렇게 하니 눈에 확 띄네요.

 

단타가 아닌이상 하루 이틀 분위기는 별 중요한게 아닙니다.

 

즐겁게...


 1,000만원 정도 세팅이 되었습니다.

 

1. 현대두산 인프라코어 : 유증까지 포함 약200만원 투자

8,500원 평단이지만,

유증 110%를 6,320원에 받으면 7,300~7,500원의 평단이 되므로, 

 

큰 이변이 없는한 바닥 잡고 오를일만 남았으니,

하루이틀만 코스피 안전선에 들어오면 무난하지 싶습니다. 

-> 권리락 하락에 따른 하락이니 큰 의미는 없습니다. 

하지만 코스피가 오랜만에 3일이상 큰 흐름 오르는데, 안오르는건 아쉽네요.

하지만 금일부터 유증 청약이니

만약 세력의 의도적인 누르기라면 밑에서 줍줍을 하고, 올릴테니 기다리 자고요.

금일 상한가 간 GH신소재 처럼 2달 끌어버리면 어렵지만,

그래도 최악에는 저렇게라도 꿈틀되야 겠지요.

GH신소재 차트

단기는 10,000원 유증나오기 전에 120선 건들면 구주를 팔고,

유증나오기 까지 별 일 없으면 유증나올때까지 들고갈 생각입니다.

 3~6개월 들고 간다면 11,500~12,000원은 무난히 한두어번은 갈듯 싶습니다.

 

 

2. 마니커에프엔지 

유일하게 수익을 내고 있는 종목입니다.

12% 수익

최근 하락장세에도 120선을 뚫고, 골든크로스를 만들었습니다.

금일 조금 떨어졌지만, 아직 힘은 있어 보입니다.

-> 피로감으로 하락세를 이어가다 금일 밑꼬리를 달고 최강 상승을 만들어 냈습니다. 

갈때까지 한번 가봅시다

 

6개월전 6,000원 정도가 유증가격이기에 그 가격은 충분히 터치 하리리 생각됩니다.

그 이후로는 익절하던지 아님 장투로도 나쁘진 않아 보이네요.

3. 에이디칩스 

평단 855원 단기적으로 낙폭 과대로 모앗었는데,

저번주 950원 까지 급등할 때 과욕으로 정리를 못해서 물려 있네요.

좋은 종목은 아니니 더이상 물타지 말고 그냥 어느정도 가격 오면 처리할 듯 하네요.

큰 금액이 아니고, 배우는 의미에서 유증가격은 770원 정도니 무난하게 850원은 오지 싶습니다.

 

-> 금일 분위기 바꿔가다 윗고리를 달았지만 큰금액 아니고 유증가 현재 위로 반등했으니, 나쁘지 않습니다.

 

4. 세아베스틸

이전 차트
금일 차트

세아베스틸은 제가 5년 전부터 투자한 종목으로

최근 3.5만원에서 2만원대로 42%가량 고점대비 떨어져서 추천한 종목입니다.

 

2만원 지지를 보고 들어갔는데, 코스피가 무너지면서 함께 무너지다 겨우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2만원 지지선 위에서만 버텨준다면 최소 2.2만 2.5만원선도 무난하지 싶네요.

-> 제일 아쉽습니다. 저도 많은 금액을 투자한 종목인데, 헝다 파산이라는 악재가 수면위로 다시 오르면서,

분위기 좋았는데, 오전장에 좋은 흐름을 오후되어 다 바꿔 버리네요.

하지만 아직도 보시다 싶이 낙폭이 과하니 5만주 정도 거래량의 하락이면 한방입니다. 

홀딩 이나 돈더 있으면 추매 입니다.

 

5. KH필룩스 , 지역난방공사, 한국금융지주 -> 큰 의미 없음

필룩스는 낙폭과대에 재미삼아 들어가 본 종목이라 큰 의미는 없어 보입니다 : 홀딩

지역난방공사, 한국금융지주는 장투 종목이라 큰 의미 없고 그냥 장 조금 나아지면 물타면 될듯 하네요.

둘다 3~4%정도 배당을 주는 종목이니 쫄 필요 없습니다.

-> 필룩 또한 금일 치다가 꺽였지만, 워낙 한방 있는 종목이라 그냥 포지션 안높으니, 지역난방공사, 한국금융지주는 놔둬야 할듯 하네요.


전에도 코로나19때문에 워낙 다이나믹 장세라 쓸 말들이 많았지만,

장세는 하루하루 변해가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쓸말은 별로 없고, 지인이 현금도 없어서 그냥 계속 차트나 흐름만 보고 어떻게 하는지 볼 거 밖에 없네요.

월말에 현두가 유증 나올때가 맥점이라,

그전에 혹시나 급등이 나오면 구주 정리 외에는 그냥 연말까지 배당이나 받고 들고 가야 할듯 하네요.

일이 어려워 손을 대지 않는 것이 아니라, 손을 대지 않으니 일이 어려워 진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