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손에 잡히는 경제

자동차로 본 매슬로우의 욕구5단계

by 2004^^ 2021. 7. 9.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가 결정이 되었네요.

3일전부터 요번주는 그냥 주식 안보고 있어 보면 어떨까?

하고 생각했었는데, 결국은 다 보게 되었네요.

 

금일도 휴마시스, 씨젠 진단키드관련주, 진원생명과학, 신풍제약의 제약주들, 코로나19 반사이익의 카카오게임즈 힘은 많이 빠졌지만 이재명, 윤석열 관련주들은 의외로 조용하네요.

 

초복날인 금요일 폭탄...

재작년 코로나19 시작점의 무너짐, 코로나19가 피크였던 4월의 급락이 잠시 느껴지는 하루입니다.

하지만 아직도 엄청난 고점임이기에 무너지면 한참을 무너지겠지요.

 

이럴때는 의도적으로라도 다른 곳에 집중을 해보는건 어떨까요

물론 포트 비중 관리는 해 놓고 딴곳을 봐야겠지요

장이 끝나고 보니 그나마 전약후강에 가까이 조금은 반등해주었네요.


손에 잡히는 경제 듣다 보니 수입차가 작년대비 50~100% 많이 팔렸다는 소식으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 이론으로 설명하고 있어서 흥미로워서 발췌합니다.

 

먼저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 이론은?

소득이 늘어나면서 서서히 이런식으로 

1. 생존의 욕구

2. 즐기는 욕구

3. 드러내고 싶은 욕구

4. 남에게 존경받고 싶고

5. 존경해주든 안해주든 나는 나의 길을 가겠다.

 

이 이야기가 자동차를 예로 들면 

1. 연소득 10,000불 기준 - 바퀴만 달리면 된다

2. 20,000불 - SUV 증가

3. 30,000불 - 프리미엄 세단 증가

4. 40,000불 - 프리미엄 SUV 증가

5. 그 다음 단계 - 대중교통 

우리나라 3만불 - 시작 단계가 고급세단 부터 시작이다.

그래서 사회 초년생들도 라떼라는 말에 더더욱 거부감을 느끼기 까지..

 

또한 우리나라 SNS 가 인기있는 영향이 소득 3만불 시점이라 내가 즐기는 걸 보여주고 싶은 욕구가 반영된 것이기도 하다는...

 

어서 4단계 가고 5단계로 가자.

난 원래 대중교통 좋아하는데... 

일이 어려워 손을 대지 않는 것이 아니라, 손을 대지 않으니 일이 어려워 진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