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영웅문S 팁[키움]

목표가 생기다 [전문투자자 신청]

by 2004^^ 2020. 4. 21.

작년 말부터인지 키움 들어가면 팝업창에 전문투자자 신청이 뜨기 시작했습니다.

전문투자자가 아닌 사람이니 별 시리 신경 쓰지 않고 있다가 

[투자에 따른 위험 감수능력이 있는 투자자]

좀 있어 보입니다.

 

혜택이 무언지 먼저 살펴보면

별 커다란 혜택은 없어 보입니다. 

그중 공매도 가능 하다는게 뭔지 모르게 끌립니다.

 

그래서 일단 신청을 해 보았습니다.

 

1. 1년간 5,000만원 이상 주식계좌가 있으면 일단 기본 자격이 주어집니다.

2. 3가지 전문투자자 기준에 해당하면 인증이 됩니다.

 

2번째가 약간 주식계의 라이온즈클럽 같네요.

어렵지만 그나마 가능성이 제일 높은것은 

순자산 5억원이상 > 연소득 1억 원 > 해당분야 1년 종사

으로 보이네요.

 

가장 힘들어 보이는 부동산 제외한 순자산가액 5억 이상

이게 그나마 1%의 가능성이 더 높아 보이네요.

 

갑자기 

갖고 싶다

약간 투자자의 프라다 명품백 같이 제눈에만 보이네요.

목표가 생겼습니다.

일이 어려워 손을 대지 않는 것이 아니라, 손을 대지 않으니 일이 어려워 진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