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나만의 주식매매 방법

권리락 이후 시초가 매매 실패 [ EDGC/메디포스트]

by 2004^^ 2023. 9. 19.

실패했음에도 그렇게 기분이 나쁘진 않네요

왜일지는 모르겠습니다.

 

일전에 CJ CGV에서 2 배수 물타기로 

권리락 이후 시초가 매매를 성공했는데요

2023.07.28 - [재테크/나만의 주식매매 방법] - 43. 권리락 이후 시초가 매매 방법 [ CJ CGV ]

 

43. 권리락 이후 시초가 매매 방법 [ CJ CGV ]

HD현대인프라코어, 에코프로, 포스코홀딩스 급등락으로 도박판으로 변질되어 갑니다. 2019년 신풍제약이 또 생각나네요. 항시 반복되나 봅니다. 스튜디오산타클로스가 버벅되면서 CJ CGV를 다 놓

new2004.tistory.com

무언가에 홀린것처럼 2일간

2 종목을 시초가 매매에 임했는데

EDGC는 1분도 안되어서 8% 시작 

15% 도달한 뒤 흘러내렸습니다.

금일 시초가 5% 올라서 바로 또 흘러내리고

기계적으로 임한다는게 바로 손실이네요

한 5일 보다가 반등 안 나오면 

이번엔 손절처리 까지 해봐야겠네요.


금일은 메디포스트 권리락 200주가량 

들어갔는데 

시초가가 최고가가 되어 버렸습니다.

어제에 이어 바로 필패네요

일전에 CJ CGV과 다른 점이 있다면

 

권리락 이전 CGV는 우상향에 시초가도 12% 이상의 호가창

권리락 이전 EDGC는 11% 이상 급락에 시초가 8% 정도

권리락 이전 메디포스트 직전일 9% 급등 이후 급락 시초가 4%에서 -4%로

결국 -2% 마감

 

확실히 물린 건 맞지만

기계적으로 적다 보니 그리 내상이 깊지만은 않네요

유증전날의 흐름과 시초가의 강세를 보고 

2 배수 물타기를 해야겠습니다.

 

메디포스트는 물량이 좀 되니 

신주인수권까지 물탄 물량은 희석시키고 

다시 신주에서 만회해야겠네요.

일이 어려워 손을 대지 않는 것이 아니라, 손을 대지 않으니 일이 어려워 진다.

댓글